비트코인 불장이 시작되었는가?

2023. 10. 25. 01:35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이 머리를 들었는가?

비트코인이 10월 25일 드디어 4천5백만원을 돌파했다.

이제 2배만 오르면 9천만원이 된다. 하루에 20% 씩 오르면 일주일,

하루에 3%씩만 올라도 한달이면 전고점 돌파이다. 

아마도 연말에 전고점을 돌파하고 2024년에는 깊은 조정을 보이지 않을까 싶다.  

 

사람들은 내년 불장을 기대하며 연말 보너스를 투자하겠지만 큰 손은 이 때 다 하고 팔아버리고 

내년 초에 하락을 유도하면서 밑에서 투매를 받은 다음 내년 하반기 정도에 다시 상승 시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도 많이 당해서인지 그런 시나리오가 자동으로 떠 오른다.

BTC/USD 로그 스케일 차트 2010-2018

2020년 3월까지 비트코인 가격 $91,000 예측

비트코인 가격은 계속 추락 중이지만, 여전히 큰 상승국면은 꺾이지 않았다라고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Fundstrat Global Advisors)의 공동 창립자 탐 리(Tom Lee)는 말했다.

큰 그림에서 비트코인은 여전히 상승 국면이며  2018년 초부터 40%가 하락하고, 2017년 사상 최고치에서 70%가 하락한 상태에서도 그렇다고 말했다.

 

위 그림에서 보면 분명 봄 여를 가을 겨울 처럼 불장과 베어장이 반복되지만 결국은 우상향 하는 패턴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물론 우리가 비트코인을 사 모으기만 하고 10년 동안 팔지 않을 것이라면 상관 없지만 살다보면 큰 돈을 쓸일이 생기기도 하고 그 때 우리는 적금을 깨기도 하고 집을 팔기도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트코인 만큼은 팔지 않게 부담없는 금액을 투자하는것이 좋겠다. 장기적으로 가져가려면 말이다.

그래서 매일 매일 밥 먹듯이 하루 만원 정도는 식사 한끼 커피 2잔쯤 아껴 매일 살 수 있지 않겠나?

 

현재 가격이라면 비트코인을 10년 동안 매일 만원씩 산다고 해도 1 비트코인을 사기도 힘들 것으로 보인다.

운 좋게 베어장이 걸린다 해도 400만원까지 하락하진 않을 것 같으니까 말이다.

 

아무튼 죽을때까지 비트코인을 매일 만원씩 사서 유산으로 남겨주는것이 연금보다 나을것으로 생각한다.

 

매일 만원씩 60일을 비트코인을 사다 보니 어느새 수익률이 22.7%가 되었다. 

잡 코인들은 수익또는 손절하고 자투리를 남겨 두었는데 상승률이 오락가락 하다.

 

잡 코인들은 단기 대응하고 비트코인은 장기 대응하는게 바람직하다. 

25일 오전 1시 34분 잡코인들이 거래대금 상위에 오르며 비트코이는 저 뒤로 밀려있다. 

오늘은 급여일 다들 어떤 코인을 사야할지 고민되겠지만 유혹에 돈을 잃지 말기 바란다.

불장을 축하 하며 다들 비트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되기를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