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14. 12:26ㆍ카테고리 없음
페페가 업비트에 상장되었다. 이제 업비트마저 밈코인의 열풍에 밈코인을 대거 상장할 모양이다.
처음으로 상장되는 코인을 매매해 보았다. 11시에 상장이 되었는데 딴짓을 하다가 매수시점을 놓쳤다.
0.1초만에 하락빔을 맞길래 매도를 하려는데 매도 가능한 수량이 없습니다. 라고 떴다. 이런 x비트!!!
씹만원 이었기에 망정이지... 큰 금액이 들어갔다면 큰일 날뻔 했다.
50%를 먹을 수 있는 기회였는데 10만원으로 들어가서 안팔고 기다리다 갑자기 하락빔을 맞고 밑에서 3배수 물타기 해서 본전 가격에 던졌다. 이러한 매매는 너무 위험해 보인다. 소액으로만 하시기 바란다.
비트코인이 하락하고 있으니 상승빔을 얼마 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와 바이네스와의 가격이 4% 이상 발생하고 있는데 김치 프리미엄은 여전하다.
우리 국민들은 이렇게 코인에 열광하는데 정부는 오히려 반대이니 정부의 대응이 참 시대를 역행한다. 거기에 내년부터 비트코인 수익에 22%의 세금을 부과하기로 했으니 올해 연말에 대부분의 코인들은 해외거래소로 보내질 것으로 전망된다. 큰소들은 해외에서 거래하고 필요한 만큼만 국내로 전송해서 매도하는 방식이 주를 이를 것 같다.
미국과 캐나다 선진국들은 비트코인 ETF도 허용했고 미합중국 대통령이 코인산업을 국가의 경쟁력으로 만들고 비트코인을 사서 미국의 부채를 상환하겠다고 하고 있다. 비트코인 보유량도 엄청나다.
우리나의 주요 투자자금인 연기금을 국내증시를 방어하는 용도로 주로 쓰인다 연 수익율은 5%에 그친다. 그 정도로는 앞으로 2025년 부터 연기금이 고갈되는것을 막을 수 없다. 1,000조원의 연기금이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다. 국민연금도 인정하는 수익률 최악이 국내주식이다보니 심지어 국민연금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에도 지분투자했다.
비트코인이 오르지 못하면 밈코인도 오르지 못한다.
영화의 한 대사가 생각난다.
밈코인에 현혹되지 말고 정 하시려면 소액으로 재미로 하시기 바란다.